IMPACT PARTNERS

COMMUNITY

NEWS

스마트도시 특화기업 액셀러레이팅 사업 결실, ㈜마이띵스 투자금 조달 중

Admin │ 2022-12-13

원문보기

 


 

2022.12.13

스마트팜 솔루션 및 배양육 소재 개발 기업 ㈜마이띵스가 ‘스마트도시 특화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’ 참여의 성과로 투자금 조달 과정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 현재 투자 의사를 내비친 벤처캐피탈에 대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주관사인 임팩트파트너스㈜ 등이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.

㈜마이띵스는 스마트팜 운영관리 원천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로, 자동 배양 컨테이너와 균사 배양 플랫폼을 통해 균사 배양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는 ‘AI 디지털레시피 엔진’을 제작한 스타트업입니다, 솔루션의 `22년 로얄티 매출만 10억원 이상이 예상되며 이번 조달하게 될 투자금을 통해 본격적인 시설 확충과 보유 솔루션 고도화에 나설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.

 

㈜마이띵스는 또한 클린미트 시장의 주요 기술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 클린미트는 대체육, 배양육 등 동물의 사육 없이 생산하는 육류 형태의 단백질 식품을 뜻하는 말로, 2030년 글로벌 400조 원 규모의 큰 시장으로 성장하며 기존 육류 생산 과정의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. ㈜마이띵스는 버섯을 활용하여 배양육 생산의 핵심 요소인 지지체를 제작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며 2건의 국책과제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.

 

임팩트파트너스㈜의 진기준 대표는 “앞으로도 서울시 디지털 재단 등 정부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유망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창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”고 밝혔습니다.